쏘카 이용방법 알려드려요!
1가입하기
스마트폰에 쏘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2예약하기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쏘카존에서 예약하거나 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3차량찾기
차량이 주차된 쏘카존의 상세 정보를 쏘카 앱에서 확인하세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려 쏘카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이용하기
탑승 전 외관, 내부, 기름양 등 차량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간편하게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5반납하기
지정된 장소에 주차 후 차량 내 놓고 내리는 물건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차 문을 잠근 후 반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완료됩니다.
쏘카 서비스 요금
탑승 전 결제
대여요금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입니다.
보험료
사고 시 최대 자기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반납 시 결제
주행료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이패스 이용 시 주행요금과 합산 청구) 쏘카 요금표 자세히 보기
쏘카 보험 안내
쏘카는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회원님과 상대방의 피해를 보장하기 위해 전 차량 자손, 대인, 대물 피해를 보상하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쏘카 차량의 피해에 대해 회원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자동차종합보험과는 별개로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쏘카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차량손해면책 상품은 필수로 가입해야 하며, 서비스별 면책금의 한도를 직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고객 부담
쏘카 수리비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기부담금 이하 금액만큼만 부담 쏘카 부담
대인 : 무한
사고 상대방의 인명 피해
대물 : 1억원 한도
사고 상대방의 물적 피해
자손 : 1천5백만원 한도
운전자 자신이 다친 부분
자동차 종합보험
쏘카의 모든 차량은 자손/대인/대물의 피해를 보상하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차량손해면책제도
•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사고 발생 시 쏘카 차량 수리 비용에 대해 회원님이 부담해야 할 최대 금액(자기부담금)이 정해집니다.
• 차량 수리 비용이 자기부담금을 초과하더라도 선택한 면책 상품에서 정한 자기부담금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자기부담금 미만일 경우 실비 정산) • 차량손해면책제도의 보장 범위는 차량 수리 비용 및 휴차보상료이며, 긴급출동, 견인, 구난 등 현장 처리 비용은 보장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 면책 상품 및 면책 보험료는 쏘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역, 차종, 대여 기간 및 회원 특성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여 계약 체결 시 꼭 확인해 주세요.
차량손해면책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더라도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 제5조 금지조항에 해당하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이 불가하며, 사고처리비용 및 휴차보상료 전액과 손해배상 비용이 청구됩니다. 또한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쏘카가 서비스하는 자동차의 이용 및 보험에 관한 사항은 쏘카 이용약관 및 자동차대여약관,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예약 전에 꼭 숙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