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하는 환승 고객을 위한 STPC 지상 서비스(라운지/호텔)가 있나요?
답변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하여 인천에서 환승하는 경우, 지상 서비스(라운지 또는 호텔 이용 등)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공 노선 :
- 대양주 ↔ 구주
- 중국 본토 및 홍콩/타이베이/올란바토르 ↔ 미주 (서비스 제공일 : 2023년 9월 11일~2024년 3월 30일) • 제공 서비스 : 라운지 또는 호텔 서비스 제공
항공권 조건 및 한국 입국 가능 여부 등에 따라 신청 가능 여부 및 제공 서비스가 다릅니다. 예약한 곳으로 문의해주세요.
질문
Q
임신부를 위한 특별 서비스가 있나요?
답변
[임신부 예약 서비스] 예약 시 임신부임을 말씀해 주시면 동반하는 1인과 함께 우선 좌석으로 사전 좌석 배정을 해드립니다. (단, 상담원에게 요청 필요) [임신부 공항 서비스]
• ‘도움이 필요한 승객’을 위한 카운터가 있는 공항인 경우 해당 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항공기에 우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도착지에서 수하물을 우선으로 찾으실 수 있도록 별도로 수하물표(Tag)를 부착해 드립니다.
• 인천공항 출발편에 한해, ‘교통약자우대출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교통약자우대카드’를 수령해 주세요.
질문
Q
나의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알려 주세요.
답변
아래 [마일리지 현황] 링크를 통해 [잔여 마일리지]에서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잔여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해당 월 마지막 날짜 (한국 시각 기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의 소멸이 회원자격의 취득이나 유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마일리지 공제 시 유효기간이 짧게 남아 있는 마일리지부터 공제됩니다.
- 마일리지 유효기간 이전까지 마일리지를 공제해야 소멸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탑승일 및 바우처 쿠폰 사용일과 무관) 마일리지 현황
질문
Q
유아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의 나이는 각 구간별 탑승일 기준 생후 7일 이상부터 만 24개월 미만입니다.
질문
Q
악기를 무료로 기내로 가져갈 수 있나요?
답변
악기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무료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운송 조건
① 악기 세 변의 합이 115cm/45in 이하 (예 : 바이올린 등) ②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 가능해야 함
질문
Q
플라잉맘 서비스(Flying Mom Service)란 무엇인가요 ?
답변
국제선 중/장거리 항공편 (5시간 이상 비행) 에서는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어린이 승객의 기내에서의 모습 (기내식, 오락물, 휴식, 기분 등) 을 편지로 작성하여 도착지 보호자에게 전달하는 플라잉맘 (Flying Mom Servic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질문
Q
스카이패스 가족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아래 [가족 등록 신청] 링크를 통해 가족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안내 사항
- 가족 회원으로 등록되더라도 하나의 스카이패스로 합쳐지지 않고 회원별 마일리지는 본인의 계좌에서 각각 관리 - 등록할 가족과 신청인 1:1로 상호 등록되며 가족에게도 안내 메시지 발송 • 대상 회원
스카이패스 회원만 가능 (유/소아 포함)
※ 회원정보에 연락처가 없는 경우 가족 등록 불가
• 필요 서류
신청인과의 가족관계 및 생년월일이 명시된 발급일 1년 이내의 법적 서류 • 가족 등록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2일(주말, 공휴일 제외) 소요 ① 가족 등록 완료 : 휴대폰 번호로 문자 메세지(알림 톡) 발송 ② 가족 등록 불가 : 이메일로 불가 사유 안내
가족 등록 신청 가족 등록 현황
질문
Q
스카이패스 가족등록 현황 및 가족 마일리지를 알려주세요.
답변
아래 [가족 등록 현황]에서 등록된 가족의 회원 번호 및 가족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록 현황 가족 등록 신청
질문
Q
기내에서 어메니티 키트(Amenity Kit)로 제공되는 물품은 무엇인가요?
답변
어메니티 키트(Amenity Kit)는 기내에서 제공되는 승객 여행 편의용품을 말하며 제공되는 물품은 클래스별로 다릅니다.
•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 :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의 향기로운 휴대용 화장품 세트와 칫솔, 안대 등 여행 필수품을 실용적인 파우치에 담아 드립니다.
• 일반석 : 노선별로 다릅니다. 장거리 노선일 경우 칫솔세트와 슬리퍼가 제공됩니다.
질문
Q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아래 [회원 가입 하기]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홈페이지/모바일앱, 제휴 신용카드 발급, 모바일 월렛을 통해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모바일앱 :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
※ 한국 거주 외국인 또는 해외 거주 내국인은 거주 국가/언어 설정 변경 후 회원 가입 가능 - 모바일 월렛 : 페이코(PAYCO), LG U+멤버스, SK 시럽(Syrup), 삼성페이로 가입 가능 • 스카이패스 회원으로만 가입 되어있는 경우,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회원 가입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 본인 인증을 통해 기존 스카이패스 회원 정보 조회 후 홈페이지 회원 가입 가능 Q
기내에서 이어폰(헤드폰) 제공되나요?
답변
국제선을 탑승하시는 고객에게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어폰(헤드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용 헤드폰은 국제선을 탑승하는 만2세 이상부터 12세 미만의 소아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보호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유아에게도 제공합니다.
• 일부 기종 (A220-300, B737-8 기종)은 좌석 모니터가 아닌 개인 휴대기기를 통해 기내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이어폰을 꼭 준비해 주세요.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질문
Q
국제선 탑승 시 유아의 운임은 얼마인가요?
답변
국제선 유아 (생후 7일~만 24개월 미만) 운임 : 성인 정상 운임의 10% • 별도 제공되는 좌석 없이 보호자와 함께 착석하며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도 예약이 필요하므로 보호자와 함께 예약해 주세요.
• 보호자 1명당 1명의 유아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1명이 2명 이상의 유아를 동반할 경우, 혹은 유아이지만 좌석 점유를 원하는 경우 [소아]로 예매하셔야 합니다.
질문
Q
국내선 탑승 시 유아의 운임은 얼마인가요?
답변
국내선 유아 (만 24개월 미만) 운임 : 무료
• 별도 제공되는 좌석 없이 보호자와 함께 착석하며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도 예약이 필요하므로 보호자와 함께 예약해 주세요.
• 보호자 1명당 1명의 유아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1명이 2명 이상의 유아를 동반할 경우 혹은 유아이지만 좌석 점유를 원하는 경우 [소아]로 예매하셔야 합니다.
질문
Q
만 14세 미만인 경우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약관 동의 후,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한국지역/한국어
- 미성년자 인증이 가능한 경우 : 미성년자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보호자 (법정 대리인) 동의 및 본인 인증 후 가입 가능 - 미성년자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 보호자 (법정 대리인) 동의 및 본인 인증 후 가입 가능 • 그 외 지역/외국어
- 외국인 또는 해외 거주 내국인은 국가/언어 설정을 변경하여 회원 가입 가능 만 14세 미만 회원 가입
질문
Q
소아의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답변
소아의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 : 성인과 동일 + 접이식 유모차 1개+카시트(또는 요람) 1개 위탁수하물 허용량 휴대수하물 허용량
질문
Q
유아의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의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 안내입니다.
• 국내선 : 접이식 유모차 1개 + 카시트(또는 요람) 1개 • 국제선 : 10kg 이하이며 3면의 합이 115cm 이내인 수하물 1개 + 접이식 유모차 1개 + 카시트(또는 요람) 1개 질문
Q
기내에서 개인이 휴대한 편의용품의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객실 안전 및 승객 편의를 위해 통로나 비상구 접근에 방해되거나 주변 승객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개인 편의용품은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내 침대 또는 발 받침 기능이 있는 캐리어, 발판 해먹 등) 질문
Q
개인적으로 준비한 휴대 음식을 기내에서 먹을 수 있나요?
답변
개인 휴대 음식을 기내로 가져가실 수 있으나, 개인이 준비한 음식이 주변 승객에게 방해가 되는 경우(냄새, 소음 등) 취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승무원이 제공하는 알코올성 음료 외 개인이 소지한 주류는 기내에서 드실 수 없습니다.
질문
Q
기내에서 유아용 이유식 또는 액상 분유를 기내에서 데울 수 있나요?
답변
기내에서 보호자가 분유 제조용 뜨거운 물 요청 시 제공 가능하며, 유아용으로 준비한 이유식이나 액상 분유를 데우기를 요청하시면 뜨거운 물을 이용한 중탕 방식으로 데워드립니다. 다만, 이유식 용기의 재질, 크기에 따라 중탕이 불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질문
Q
기내 상영 영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기내 상영 영화는 할리우드 흥행작을 비롯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등 각국의 영화, 유·소아 고객님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드라마, 스포츠 등 다채로운 영상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준비한 기내 영화와 함께 즐거운 비행되시길 바랍니다.
Q
선원의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선원 운임으로 항공권 예매 시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23kg 이하 수하물 2개입니다.
질문
Q
기내 서비스 순서를 알고 싶어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탑승하시는 국제선 항공편의 기내 서비스 순서를 확인해 보세요!
(출/도착지 또는 항공편명 입력)
※ 탑승하는 항공편의 기종, 출발 시간, 비행 시간 및 기내 상황에 따라 서비스 순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내 서비스 순서
질문
Q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답변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는 대한항공 항공권 등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소중한 분에게 마음을 담은 특별한 여행을 선물해 보세요.
• 이용 대상 : 대한항공 홈페이지 회원
• 발송 방법 : 휴대폰/이메일
• 사용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대한민국/한국어) • 유효기간 : 구매일로부터 5년
사용 안내 자세히보기
질문
Q
유아식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식은 24개월 미만의 유아에게 제공되는 특별기내식으로 유아식과 유아용 아동식이 있습니다.
• 유아식의 종류
- 유아식 (Baby Meal) : 이유식과 유아용 주스 - 유아용 아동식 (Infant Child Meal) : 아동식(Child Meal) 메뉴와 동일 • 신청 기한 :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 분유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보호자가 미리 준비해 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유아식 및 아동식 정보
질문
Q
아동식 (Child Meal) 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동식은 만 24개월 이상~12세 미만 아동에게 제공되는 특별 기내식입니다.
• 아동식 종류
- 한국 출발편 : 불고기 볶음, 치즈 스파게티, BBQ 치킨과 크로켓 중에서 선택 - 해외 출발편 : 스파게티, 피자, 핫도그 중에서 선택 • 신청 기한 :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아동식 자세히보기
질문
Q
종가요금은 무엇인가요?
답변
종가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 종가요금
고가의 수하물을 위탁하는 경우 여행 전 그 가치를 신고함으로써 해당 물품이 파손 혹은 분실되는 경우 추가 보상을 받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 종가요금 대상
대한항공에서는 대한항공 운항구간인 경우, 소정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최대 USD 2,500까지 보상하는 종가요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가품 신고 시 부과되는 요금
고가품 신고 시 신고 금액 USD 100당 USD 0.5가 부과되며, 물품 가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하물 접수 시 직원에게 문의해 주세요.
질문
Q
일반식(Normal Meal)과 특별기내식 (Special Meal)을 혼용하여 신청 가능한가요?
답변
일반식과 특별기내식을 혼용하여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 중 두 번의 식사가 준비될 경우, 첫 번째 식사는 일반식으로 두 번째 식사는 특별기내식으로 혼용하여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특별기내식을 신청 할 경우 두 번의 식사 모두 특별기내식으로 제공됩니다.
질문
Q
야채식(Vegetarian Meal)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야채식은 한국식 채식, 서양채식, 엄격한 서양채식, 인도채식, 엄격한 인도채식, 동양채식, 생야채식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야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예약 목록]에서 해당 예약 선택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내용보기 및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종교식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종교식은 이슬람교식(Muslim Meal), 힌두교식(Hindu Meal), 유대교식(Kosher Meal)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종교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종교식 자세히보기
질문
Q
식사 조절식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식사 조절식은 저지방식, 당뇨식, 저열량식, 저자극식, 글루텐 제한식, 저염식, 유당제한식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식사 조절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Q
서양채식(Vegetarian Lacto-Ovo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서양채식은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동물성 지방,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계란 및 유제품은 포함하는 메뉴를 제공 아래 링크를 통해 서양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엄격한 서양채식(Vegetarian Vegan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엄격한 서양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엄격한 서양채식은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동물성 지방, 젤라틴뿐만 아니라 계란 및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인도 채식(Vegetarian Hindu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인도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인도채식은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유제품은 포함하는 메뉴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휴대 수하물 허용량 안내입니다.
•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 : 기내 휴대 사이즈 가방 2개 / 총 무게 18kg(40lb)이하 • 일반석 : 기내 휴대 사이즈 가방 1개 + 노트북, 서류 가방, 핸드백 중 1개 / 총 무게 10kg(22lb) 이하 ※ 기내 휴대 사이즈 : 세 변의 합이 115cm/45in 이내 또는 각 변이 각각 40cm, 20cm, 55cm 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수하물 허용량을 확인해주세요.
휴대수하물 허용량 위탁수하물 허용량
질문
Q
엄격한 인도 채식(Vegetarian Jain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엄격한 인도 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엄격한 인도 채식은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 유제품을 포함하는 모든 동물성 식품, 양파, 마늘, 생강 등의 뿌리 식품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동양 채식 (Vegetarian Oriental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동양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동양채식은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양파, 마늘, 생강 등의 뿌리 식품을 포함한 메뉴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소아의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소아의 휴대 수하물 허용량 : 성인과 동일
※ 접이식 유모차 1개+유아용 카시트(또는 요람) 1개를 위탁수하물로 부치치 않은 경우 기내 반입 사이즈에 한해 기내로 휴대 가능 아래 링크를 통해 수하물 허용량을 확인해 보세요!
휴대수하물 허용량 위탁수하물 허용량
질문
Q
사망한 회원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스카이패스 회원약관 제8조에 따라 사망한 회원의 계좌 및 적립 마일리지는 상속되지 않고 자동 소멸됩니다.
질문
Q
스카이패스 장기 휴면 계좌란 무엇인가요?
답변
스카이패스 장기 휴면 계좌 관련 안내입니다.
•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 후 최근 5년 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실적이 없는 스카이패스 계좌는 장기휴면계좌로 분리되어 별도로 관리됩니다.
• 휴면계좌 상태에서도 마일리지 적립은 가능하며 보너스 항공권, 캐시 앤 마일즈 등의 마일리지 사용을 제외한 항공편 조회, 예약, 구매, 탑승 등 대한항공을 이용하시는 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휴면 계좌 해제 가능합니다.
① 자동 해제
- 대한항공 탑승/제휴 마일리지 적립
- 대한항공 홈페이지/모바일 앱 회원 가입
② 대면 해제
- 회원 본인이 유효한 신분증 지참하여 지점으로 내방
- 만 14세 미만 미성년 자녀의 경우 법정대리인 내방 가능 (자녀 신분증 및 법정대리인 신분증 필요) ③ 홈페이지 본인 인증
- 로그인 후 MY(마이페이지) > 마일리지 내 [잔여] > '마일리지 현황' 에서 [장기 휴면 계좌 해제]를 눌러 팝업을 통한 본인 인증 질문
Q
생야채식 (Raw Vegetarian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생야채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생야채식은 카페인 함유 음료, 보존료/첨가물, 가공식품을 포함하지 않고 순수 생야채, 생과일이 포함된 메뉴를 제공 Q
비행기 안에서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비행기 안에서의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무선통신 기능을 꺼둔 상태 즉 비행기 탑승 모드(AirplaneMode)의 스마트폰, 태블릿 PC, MP3, 게임기 등은 기내에서 상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화 및 문자 기능은 항공기가 목적지에 착륙하여 활주로를 벗어나 유도로로 완전히 진행 방향을 변경한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승무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
Q
유아의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만 24개월 미만)의 휴대 수하물 허용량 : 접이식 유모차 1개와 유아용 카시트(또는 요람) 1개는 위탁수하물로 부치지 않은 경우 기내로 휴대 가능합니다.
단, 기내 반입 가능한 크기 (세변의 합이 115cm 미만인 유모차 또는 접었을 때 일자형으로 완전히 접히는 우산형 유모차 (100cm x 20cm x 20cm 이내) 여야 합니다.
질문
Q
여행 도중 유아에서 소아로 변경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답변
여행 도중 유아의 나이가 만 24개월 이상 되어 소아가 될 경우, 좌석 점유가 필요하므로 소아 운임이 적용됩니다.
• 국내선 소아 운임 : 일반석 성인 정상 운임에서 25% 할인이 적용되며, 일반석 특가운임/할인운임 및 프레스티지 운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국제선 소아 운임 : 여행구간 및 적용 운임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질문
Q
유아 동반 보호자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는 부모 또는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질문
Q
기내에 유아용 우유, 기저귀, 젖병 등이 있나요?
답변
기내에 유아용 분유/우유, 기저귀, 젖병 등은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유아 용품은 유아 보호자가 직접 준비하시어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Q
국제선 탑승 시 소아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국제선 소아의 나이 : 탑승일 기준 만 24개월 이상~ 만 12세 미만 ※ 왕복 항공권일 경우, 돌아오는 여정의 탑승일에 만 12세 이상이 되어도 소아 운임 적용 질문
Q
국내선 탑승 시 소아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국내선 소아의 나이 : 탑승일 기준 만 24개월 이상~만 13세 미만 ※ 왕복 항공권일 경우, 돌아오는 여정의 탑승일에 만 13세 이상이 되어도 소아 운임 적용 질문
Q
국제선 탑승 시 소아의 운임은 얼마인가요?
답변
국제선 소아 운임은 여행 구간 및 적용 운임에 따라 할인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운임은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질문
Q
국내선 탑승 시 소아의 운임은 얼마인가요?
답변
국내선 소아 운임
• 일반석 : 성인 정상운임에서 25% 할인 (할인 운임/특가 운임에는 할인 적용 없음) • 프레스티지석: 할인 없음
질문
Q
국제선 탑승 시 소아 동반 보호자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국제선 탑승 시 소아는 부모 또는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동반 보호자가 없는 경우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Q
국내선 탑승 시 소아 동반 보호자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국내선 탑승 시, 소아는 부모 또는 만 13세 이상의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동반 보호자가 없는 경우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 신청이 필요하므로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질문
Q
저자극식 (Bland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저자극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저자극식은 소화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고객을 위한 식사입니다. 강한 향신료,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야채 및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제한하며, 저지방 육류 및 흰살생선 등을 재료로 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신청/취소하기
질문
Q
당뇨식 (Diabetic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당뇨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당뇨식은 열량, 단백질, 지방, 당질의 섭취량을 조절하기 위한 목적으로 식사량의 배분, 포화 지방산의 섭취 제한 등을 고려한 식사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글루텐 제한식 (Gluten Intolerant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글루텐 제한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글루텐 제한식은 음식 재료 안의 글루텐 함유를 엄격히 제한한 식사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저열량식 (Low Calorie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저열량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저열량식은 체중 조절을 목적으로 열량을 제한한 식사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저지방식 (Low Fat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저지방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저지방식은 콜레스트롤 함량이 높은 고지방 육류, 농축된 육수, 계란 노른자, 갑각류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저지방 육류, 저지방 생선 등을 재료로 한 식사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저염식 (Low Salt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저염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저염식은 염분 성분이 제한된 식사를 원하는 고객에게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유당제한식 (Low Lactose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유당제한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유당제한식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는 모든 형태의 유제품(우유, 크림, 분유)을 엄격히 제한한 식사를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이슬람교식(Muslim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이슬람교식(Muslim Meal)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이슬람교식은 이슬람교 율법에 따라 준비하였으며, 돼지고기와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청/취소하기
질문
Q
힌두교식(Hindu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힌두교식(Hindu Meal)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힌두교식은 힌두교도를 위한 특별식으로 소고기와 송아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Q
유대교식(Kosher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유대교식(Kosher Meal)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유대교식은 유대교 율법에 따라 조리된 음식으로 완제품을 구매해 제공 신청/취소하기
질문
Q
과일식 (Fruit Platter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과일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과일식은 정규 기내식 대신 신선한 과일로만 구성된 식사를 제공합니다.
- 단거리 노선의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하기
질문
Q
해산물식 (Seafood Meal)의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해산물식을 신청/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목록 내 [상세보기] > [더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해산물식은 생선 및 해산물을 주재료로 하며 곡류, 야채류 및 과일류와 함께 제공합니다.
- 단거리 노선의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취소하기
질문
Q
기내에서 어린이 탑승 시 서비스되는 어린이 선물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기내에 탑승한 어린이는 탑승 구간에 따라 대한항공에서 준비한 어린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 장거리 한국 출발편
- 로스엔젤레스, 뉴욕, 호놀룰루, 토론토, 벤쿠버, 시드니 (6개 노선) : 어린이 담요 - 위 6개 노선 이외의 노선 : 키즈팩 (가방, 비행기 모양의 놀이북, 색연필) • 장거리 한국 도착편 : 키즈팩
• 중거리 한국 출발편 : 뽀로로 접기 놀이북
• 중거리 한국 도착편 : 뽀로로 물펜 색칠북
• 단거리 한국 출발편 : 뽀로로 접기 놀이북
• 단거리 한국 도착편 : 내가 만드는 타요
질문
Q
기내에서 사용하는 전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기내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안내입니다.
• 기내 사용 전압은 110V/60㎐이며 각 콘센트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전력은 75~150W로 기종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 콘센트에는 다양한 형태의 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국가에서 사용하는 특수한 형태의 플러그는 별도의 플러그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전원 공급 장치 및 USB 포트 충전 경우 개별 전자기기 사양에 따라 충전이 느려지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기내 전원 공급 장치는 일등석/프레스티지석 전 좌석에 설치되어 있으며, 일반석은 좌석 그룹마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Q
유아용 요람 제공되는 노선은 어디인가요?
답변
유아용 요람 제공노선 : 국제선 전 노선의 일반석과 일부 기종의 프레스티지석 국내선에서는 유아용 요람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질문
Q
유아용 요람 이용 가능한 유아의 체중과 신장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유아용 요람 이용기준 : 유아의 체중 11kg(24.25 lbs) 이하, 신장 75cm(2.46 ft) 이하 (참고) 유아용 요람 사이즈 : 가로 75cm(29.53inch) X 세로 34cm(13.38inch) X 높이 22.4cm(8.82inch) 질문
Q
기내 온도는 몇도 정도로 유지되나요?
답변
일반적으로 기내 온도는 23 ~ 25°C 정도로 유지됩니다.
[TIP]
얇은 소재의 긴 소매 상/하의를 입으시길 바랍니다.
기내 환경 안내
질문
Q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알려 주세요.
답변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안내입니다.
(A220-300, B737-8 기종) 좌석 모니터가 아닌 개인 휴대기기를 통해 기내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시청과 음악감상을 위해 개인 이어폰을 꼭 준비해 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무선 엔터테인먼트 이용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무선 엔터테인먼트 이용안내
질문
Q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는 어떻게 선물할 수 있나요?
답변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선물하기에 대한 안내입니다.
• 선물하기
- [홈페이지] > [예약] > [기프트카드] > [기프트카드 선물하러 가기] - 발송 방법 : 휴대폰 또는 이메일
- 권종 : 5만원~50만원 (1만원 단위 직접 입력 가능) - 결제수단 : 신용/체크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 등록되지 않은 기프트카드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취소 가능합니다.
(*) 개인 신용카드의 상품권 결제 한도는 월 100만원입니다.
• 선물 내역 확인
선물 상세 내역에서 결제취소, 재발송, 영수증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 페이지] > [내역조회] > [선물내역] > [선물 상세 내역] Q
이스카이숍 (e-SKY SHOP)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이스카이숍 (e-SKY SHOP)은 대한항공의 로고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로고숍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스카이숍 (e-SKY SHOP) 서비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e-SKY SHOP
질문
Q
스카이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스카이 프로그램이란 대한항공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입니다.
좌석 모니터나 개인 휴대기기를 통해 할리우드 흥행작을 비롯한 한국, 유럽, 아시아 등의 다양한 영화와 인기 드라마, 스포츠, 예능과 같은 TV 프로그램 및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카이 프로그램
질문
Q
비행기 안에서 생일이나 기념일에 케이크를 받을 수 있나요? (2019년 7월 서비스 종료) 답변
생일이나 허니문에 제공되던 기념 케이크 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 부로 서비스 종료 되었습니다.
질문
Q
ISPS란 무엇인가요?
답변
ISPS (In Seat Power System - 전원 공급 장치)란 승객이 기내 좌석에서 노트북 등 개인용 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질문
Q
기내 음악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클래식, 팝송, 한국 음악, 중국 음악, 일본 음악, 세계 음악, 재즈, 테마 음악, 보딩 음악, 동요, 오디오북 등 다양한 음악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음악] 선택 후 원하시는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기내 음악
질문
Q
대한항공은 몇 개 도시에 운항하나요?
답변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노선은 43개국 120개 도시입니다.
그 중 국내선은13개 도시, 국제선은 42개국 107개 도시입니다.
대한항공 취항 도시는 아래 메뉴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항공편 현황 취항지 공항 정보 지도로 보는 운항 노선도 질문
Q
대한항공 채용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볼수 있을까요?
답변
아래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채용 관련 공지를 확인해 보세요.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
질문
Q
한가족 서비스 이용 대상은 누구인가요?
답변
한가족 서비스 이용 대상 안내입니다.
•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고객
• 만 7세 미만의 유아, 소아 2명 이상을 동반한 1인 고객 - 대한항공 국제선을 이용하는 한국인 승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한가족 서비스
질문
Q
한가족 서비스가 제공되는 노선은 어디인가요?
답변
한가족 서비스 제공 공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 미주 : 괌을 제외한 모든 취항 도시
• 유럽 : 프랑크푸르트, 파리, 런던
• 대양주 : 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 샌프란시스코 공항은 미국 이민국 지침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적으로 제공됩니다.
※ 공동운항편을 이용하시는 경우 한가족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시]
- 델타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대한항공(운항사)에 탑승하는 DL7859(운항 KE017) 승객 - 대한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에어프랑스(운항사)에 탑승하는 KE5901(운항 AF267) 승객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한가족 서비스
질문
Q
한가족 서비스 신청 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한가족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항공기를 탑승하실 때, 목적지에 도착하셨을 때, 연결편을 이용하실 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Q
대한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는 몇대인가요?
답변
대한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는 총 157대입니다.
그 중 여객기가 134대, 화물기가 23대입니다.
항공기에 대한 안내는 아래 메뉴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항공기 안내
질문
Q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언제 실시하나요?
답변
대한항공은 사진을 통해 여행지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즐거움을 전하고, 문화 및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여행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질문
Q
[서비스 종료]초등학생들이 대한항공을 견학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주세요.
답변
초등학생 견학 프로그램이 2023년 3월 8일 부 종료되었습니다.
질문
Q
스카이팀 SkyPriority가 무엇인가요?
답변
SkyPriority는 스카이팀 최우수 회원을 위한 특화된 공항 서비스로 탑승수속, 수하물 처리, 항공기 탑승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더 빠르고 편리한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대상 고객 : 대한항공을 포함한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 이용 고객 중 -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 클래스 이용 고객
-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및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회원 -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
• SkyPriority 혜택
- 전용 탑승수속 카운터 이용
- 수하물 우대 처리
- 항공기 우선 탑승
- 수하물 우선 수령
- 보안 검색 및 출국 심사 시 별도 대기선 운영*
- 공항 발권 및 환승 카운터에서 우대 서비스 제공*
* 표시 혜택은 일부 공항에서만 제공됩니다.
SkyPriority의 일부 혜택은 공항 및 각 회원사 사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SkyPriority 혜택 자세히보기
질문
Q
국제선 사전 좌석 배정한 경우 탑승 당일 언제까지 탑승 수속을 해야하나요?
답변
국제선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 신청 후, 탑승 수속 완료 시간 관련 안내입니다.
사전에 국제선 항공기의 좌석을 배정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아래의 시각까지 탑승 수속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 일등석/프레스티지석은 항공편 출발 1시간 전까지
• 일반석은 항공편 출발 1시간 30분 전까지
탑승 수속이 늦어질 경우 배정되었던 좌석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질문
Q
국내선 사전 좌석 배정한 경우 탑승 당일 언제까지 탑승 수속을 해야하나요?
답변
국내선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 신청 후, 탑승 수속 완료 시간 관련 안내입니다.
사전에 국내선 항공기의 좌석을 배정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아래의 시각까지 탑승 수속을 완료해 주세요.
프레스티지석/일반석 : 항공편 출발 30분 전까지
탑승 수속이 늦어질 경우 배정되었던 좌석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질문
Q
사전 좌석 배정한 경우 당일 공항에서 다른 좌석으로 배정될 수도 있나요?
답변
당일 공항에서 사전 배정된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배정될 수 있는 경우입니다.
• 출발 당일 기종이 변경될 수 있으며 항공기의 기종이 변경될 경우 공항에서 다른 좌석이 배정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시각까지 탑승 수속을 하지 못한 경우 사전에 배정된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이 배정될 수 있습니다.
- 국제선 : 일등석/프레스티지석은 항공편 출발 1시간 전까지, 일반석은 항공편 출발 1시간 30분 전까지 - 국내선 : 프레스티지석/일반석 모두 항공편 출발 30분 전까지 질문
Q
칼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KAL Premium Care Service)란 무엇인가요?
답변
KAL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대한항공 운항 비행편 일등석 유상 항공권 구매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전담 직원이 인천 공항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부터 항공기 탑승구까지 고객을 동반하여 모시는 서비스입니다.
KAL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출발 24시간 전까지 서비스센터 또는 항공권 예약처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일등석 공항 서비스
질문
Q
선물 받은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답변
기프트카드 등록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My] > [기프트카드]에서 등록 • 카카오알림톡(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 내 [선물 확인하기] 버튼 클릭 > 연결된 페이지에서 [카드 등록하기] 클릭 > 대한항공 홈페이지 로그인 > 등록정보 입력/확인 후 [기프트카드 등록하기] 클릭하여 등록 ✔ 기프트카드는 선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거절할 수 있으나, 등록 후에는 거절할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선물 받은 기프트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기
질문
Q
기종별/클래스별 좌석 특징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항공기 기종별/클래스별 좌석 특징 및 좌석 배치도를 확인해 보세요!
좌석 배치도에서 화장실 위치, 유아용 요람 장착 가능 좌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안내
Q
임신부의 경우 항공 여행이 가능한가요?
답변
임신 주수에 따라 임신부의 항공 여행 가능 여부가 구분됩니다.
• 32주 미만 :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32주 이상 36주 이하 : 탑승 수속 시 건강상태 서약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 37주 이상(다태 임신의 경우 33주 이상) :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 주수 상관 없이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의 합병증이 있으신 경우 의사진단서 및 건강상태 서약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질문
Q
대한항공 취항지 공항 지점 정보를 알 수 있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취항지 선택] 후 조회된 화면에서 [지점 안내]를 확인해 보세요!
• 체크인 카운터 (위치, 탑승수속 가능 시간 , 위탁 수하물 접수 가능 시간 등) • 발권 카운터 (위치, 운영 시간)
• 공항 사무실 (위치, 운영 시간, 전화번호)
※ 발권 카운터, 공항 사무실 운영 시간 외 발권 관련 업무는 지역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출발 당일 공항에서 좌석 업그레이드를 신청하는 경우, 현지 상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취항지 공항 지점 안내
질문
Q
대한항공 취항지 라운지 정보 확인해 볼 수 있나요?
답변
아래 [라운지 검색하기] 링크를 통해 취항지 공항 선택 후 라운지 위치 및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라운지 검색하기
질문
Q
대한항공 취항지 공항 환승 정보를 알 수 있나요?
답변
아래 링크를 통해 [취항지 선택] 후 조회된 화면에서 [환승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환승 경로 (환승 경로, 수하물 연결 수속 등)
- 환승 카운터 (위치, 운영 시간)
취항지 공항 환승 정보
질문
Q
다른 항공사 편명으로 판매되고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공동운항편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답변
다른항공사 편명으로 판매되고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공동운항편의 예약, 발권, 기타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구매처로 해주세요.
질문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