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수하물 파손 및 분실
수하물 파손 및 분실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파손
파손 확인 즉시 수하물 수취대 뒤편 분실수하물 안내카운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항공사 직원이 파손 확인 후 신고접수 및 처리를 진행합니다.
수하물 파손은 항공사 책임으로 분류되어 각 항공사의 자체 배상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배상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공항을 이미 떠난 경우에도 해당 항공사에 직접 연락하여 접수 및 조치방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별 연락처는 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연락처 안내
수하물 분실
수하물의 모든 정보는 개별 항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보상규정 또한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신 항공사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천공항 출발, 다른 공항 도착 편에서 분실된 물건의 경우 도착 공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실물 처리 담당 기관안내표 처리구역, 담당기관, 연락처, 홈페이지
처리구역 담당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교통센터 공용지역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 지역
제1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3110, 3114, 8991, 8992 바로가기 유실물 검색하기
제2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8988,8989
항공기내 분실물 및 수하물 관련사항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032-742-5194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 032-744-2205 바로가기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 1577-2600
보세구역(면세점, 탑승 게이트, 입국장) 내
제1여객터미널 세관 공항여행자통관1과 032-722-4426 바로가기
제2여객터미널 세관 공항여행자통관2과 032-723-5119
공항버스 및 공항철도 분실물
공항리무진 032-743-7607
KAL리무진 02-2667-0386
공항철도 032-745-7777 바로가기
지방버스 유실물 1577-2600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
제1 여객터미널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F입국장, 1~14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냅니다.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3번, 8번, 15번, 21번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있습니다.
제2 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B 입국장, 1~6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1-2번 사이, 9-10번 사이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위치합니다.
관련 문의
문의전화 :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1577-2600)
담당부서 : 고객경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