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나(Ghana)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교통정보

반응형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차량은 우측통행이며, 신호체계도 유사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는 교통법규 위반에 해당하므로 유의하여 운전해야 합니다.

- 녹색 교통신호 점멸 후 노란불로 바뀐 후 진입

- 우회전 신호가 있는 곳에서 적색 신호에 진입

- 횡단보도 라인을 지나쳐서 정지

- 과속

- 깜박이 등을 켜지 않고 주행 및 차선변경

- 운전 시 슬리퍼 및 샌들 착용

- 안전벨트 미착용

- 주행 중 흡연

- 차내 각종 필요한 물품(구급약통, 삼각대 2개, 스페어타이어, 소화기(유효기간확인) 미비

- 앞범퍼(백색반사스티커), 뒷범퍼(적색반사스티커) 미부착

ㅇ 사소한 교통법규 위반이 현지인에게는 무시될 수 있으나 외국인에게는 엄격한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ㅇ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대중교통 승차 또는 운전시에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반응형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교통법규 위반 시 약식재판을 통해 150세디(약 3만원)에서 600세디(약 12만원)까지 벌금을 부과받습니다.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경찰이 금전을 요구하거나 경찰서까지 동행하자고 하면, 경찰서에 동행하여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선처를 호소하거나, 약식재판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에는 사건이 간단히 끝나지만, 간혹 경찰이 악의를 품고 일을 크게 만드는 경우가 있으니 경찰서에서 원만하게 합의(경고 및 선처)하고 종결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로교통]

ㅇ 부실 공사로 도로 노면에 파인 곳이 많으며, 특히 야간 운전을 할 때에는 노상이 파인 곳뿐만 아니라 갓길의 하수구도 주의해야 한다.

ㅇ 운전할 때는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차량등록증과 보험 서류도 차내에 비치해야 한다. 또한 안전벨트도 전원 착용해야 한다. 이러한 내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외국인이 운전하면 현지 경찰의 금품 요구가 많으므로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기타 유의사항

ㅇ 우기철 특히 4월, 5월 그리고 9월, 10월에 집중호우가 Greater Accra지역에 자주 발생하므로 저지대를 피하고, 특히 침수된 도로나 다리는 절대 건너지 않도록 합니다.

ㅇ 야간 운전중 강도를 만났을 경우 반항하지 말고 가급적 요구에 순순히 따르는 것이 상해를 입지 않고 현장을 벗어날 수 있으며, 맞서 싸우다가 상해를 입은 사례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주변이나 후방을 잘 응시해야 합니다. 만약 이상한 상황을 포착하면 평소 근처 파출소나 경찰서의 위치를 파악해 두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보통 단기(1개월 이내) 체류 목적인 경우 국제운전면허증 소지만으로도 운전이 가능하지만, 1개월 이상 체류(규정상은 3개월까지 가능)하는 경우에는 현지 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편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나 운전면허국(DVLA Head Office Accra)에서 외국인을 위한 License Express라는 것을 운영해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소정의 비용(150불 내외)과 서류만으로 당일 가나 면허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